티스토리 뷰
목차
서울 우먼업 프로젝트라고 들어보셨나요? 경력개발을 원하지만 임신, 출산, 육아 등으로 경제활동이 중단된 30~40대 여성들의 재취업 및 경력복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입니다. 구직자에게는 재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, 기업에게는 인재를 매칭해 주어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여성들의 조기 경력복귀와 30~40대 여성들의 경제활동 촉진을 지원합니다.
먼저, 2월 19일부터 구직지원금 1차 모집이 시작된다고 하오니, 지원 대상과 지원 혜택에 대한 내용을 빨리 알아보고 신청하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.
# 구직지원금 지원대상
=> 적극적인 구직활동과 경제활동을 하고 싶은 의지가 있는 30세~49세에 해당하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미취업. 창업 여성 중에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50% 이하인 자입니다.(주 15시간 미만 근무하는 경우에는 미취업자와 동일하게 신청자격이 주어집니다)
=> 올해는 양육자를 우선 선정하고, 자녀 수를 가점 심사해서 선정할 계획입니다.
# 구직지원금 지원내용
지원금과 함께 다양한 구직 활동을 지원하고 취업 연계 활동을 지원합니다.
1. 우먼업 구직지원금(구직자)
=> 구직지원금은 <월 30만 원씩 X 3개월간=최대 90만 원>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=> 사업 참여 중에 취업과 창업으로 지원금 전액을 받지 못한 경우, 3개월 이상 근로(사업)를 유지했다면 확인 후 1회 30만 원을 취업. 창업 성공금으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=> 지원금은 온라인 서울우먼업 포인트로 지급합니다.
=> 26개 서울시 여성인력개발기관에서는 약 1,400개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, 연계 맞춤형 구직활동지원 및 3개월 사후 관리를 해주는 구직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2. 우먼업 인턴십(구직자, 기업)
=> 우먼업 인턴십은 <생활임금 X 근무개월(3개월)>로 지급합니다.
=> 지원대상은 서울시 거주 미취업, 미창업 여성 중 공고일 기준 고용보험 미가입자,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경우에 신청 가능합니다.
=> 지원 내용은 채용 희망 기업과 인재 매칭, 인턴십 인건비, 컨설팅 및 상담관리 등을 지원합니다.
3. 우먼업 고용장려금(기업)
=> 우먼업 고용장려금은 <300만원 X 1회>, 참여 인턴과 정규직 또는 1년 이상의 계약을 체결한 기업에 인센티브로 고용장려금을 지급합니다.
=> 참여 인턴당 최대 300만 원을 인턴십 참여 기업에 지급합니다.
=> 일과 생활의 균형 잡힌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컨설팅과 근로자 지원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.
# 구직지원금 신청방법
=> '서울우먼업 홈페이지' 공지사항 내 모집 중인 모집공고 확인 후 온라인으로 접수합니다.
* 방문 및 이메일 접수는 불가합니다.
=> 올해 총 3회에 걸쳐 모집하며, 1차 모집(1,300명)은 2월 19일~3월 8일까지 신청가능하고, 2차 모집(600명)은 4월15일~4월30일, 3차 모집(600명)은 5월 16일~5월 31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.
# 구직지원금 신청절차
=> 신청서 접수 후 서류검토 및 조회를 통해서 자격확인 심사를 거쳐 구직지원금 대상자를 선정. 통보합니다. (신청서 접수 후 최대 45일 소요)
# 구직지원금 지원절차
# 구직지원금 사용방법
# 참여자 이행사항
구직지원금 선정자는 참여 기간 중에 구직활동을 필수로 이행하여야 하며, 자격유지 및 구직활동 수행 확인 후에 지원금이 지급됩니다.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@ 본인뿐만 아니라 배우자, 가족, 친구, 지인 등 해당되는 여성분이 주위에 있다면 지원을 권유해 주세요. 앞으로 2월에 1차, 4월에 2차, 5월에 3차에 걸쳐서 올해 2500명을 모집할 예정이므로 많은 여성분들이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 놓치지 마시고 지원금을 꼭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.